최종편집:2024-04-26 16:49 (금)
실시간
각계 전문가 참여로 더 넓고 깊게… THE AI가 더 풍성해집니다

각계 전문가 참여로 더 넓고 깊게… THE AI가 더 풍성해집니다

  • 기자명 장새아라 기자
  • 입력 2023.02.02 20: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티이미지뱅크

인공지능 전문매체 더에이아이(THE AI)가 2023년 2월을 맞아 ‘포커스(FOCUS)’ 섹션의 ‘칼럼(COLUMN)’ 코너를 한층 새롭게 강화합니다. 각계 전문가들의 심도 있고 예리한 분석과 해설, 냉철한 현안 분석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입니다.

우선 국내 최고의 AI 교육 전문가들이 THE AI와 함께 합니다. 김봉제 서울 교육대 교수, 김형주 중앙대 교수, 변순용 서울교육대 교수, 송길태 부산대 교수, 이청호 상명대 교수 등 AI 교육 전문가들의 예리한 시각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관에서는 박홍제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 성제훈 농촌진흥청 디지털농업추진단장, 전창배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 이사장 등이 참여합니다. AI 전문 기업의 쟁쟁한 전문가들도 THE AI와 함께합니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 등이 참여해 AI 산업의 현 주소를 여러분께 여과 없이 알려드릴 것입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총 26회에 걸쳐 이 같은 각계 전문가들의 칼럼을 격주 간격으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여기에 국내 최고 수준의 AI 전문 대응팀을 운영하고 있는 법무법인 ‘원’의 특별 연재 칼럼, ‘법과 AI’도 격주로 계속됩니다. 현재 법 체계와 발전하고 있는 AI 사이에서 볼 수 있는 시각차, AI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우리 사회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집필에 참여해 주신 이경환 전남대 교수, 김태성 MBC플러스 제작센터장께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응원해 주신 독자 여러분들께도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THE A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