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

정확도 높은 맵핑 기능 갖춘 '로보락 E5'
  • 성열휘 기자
    성열휘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 로보락이 최신 듀얼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락 E5'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로보락 E5는 지난해 출시된 보급형 제품 로보락 E4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이 모델은 듀얼 자이로스코프와 모션 트래킹 시스템(움직임 추적 시스템)을 탑재해 정확도 높은 맵핑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을 바탕으로 로봇청소기의 이동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청소 경로를 효율적으로 구축해 청소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 로봇청소기 '로보락 E5' / 로보락 제공
      ▲ 로봇청소기 '로보락 E5' / 로보락 제공

      특히 기본 구성품인 걸레판을 장착할 경우 진공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청소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기존 모델 대비 25% 향상된 2500Pa의 강력한 흡입력은 물론 180ml의 물탱크를 탑재해 최대 150㎡(약 45평)까지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다. 또한, 5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갖춰 진공청소 모드 기준으로 최대 200분까지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로보락 E5는 리모컨 또는 로보락 앱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보락 앱과 아마존 알렉사, 구글 홈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연동하면 사용자의 음성만으로도 기기를 간단하게 제어할 수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청소 도중 카펫을 감지할 경우 흡입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자동 카펫 부스트 모드' 기능과 배터리 소진 시 자동으로 충전 스테이션에 돌아가 충전하는 '자동 충전' 기능, '청소 금지용 가상벽 지원'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기본으로 갖췄다.

      리차드 창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로보락 로봇청소기의 뛰어난 청소 기능을 직접 경험해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가성비 라인업 제품 중 하나인 '로보락 E5'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에 발맞춰 스마트한 기능을 갖춘 청소가전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