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바이오의약품 산업 동반 성장 위한 정책·지원 방향 발표
기사입력 2021.03.25
  • 식약처가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한 정책·지원 방향을 발표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바이오의약품 규제환경에 업계가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 전략 주요 추진과제 /이미지=식품의약품안전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 전략 주요 추진과제 /이미지=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3월 25일 바이오의약품 산업계·학계를 대상으로 하는 ‘2021년 바이오의약품 정책·허가심사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2021년 바이오의약품 정책 방향 ▲첨단바이오의약품 정책 추진 방향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신속허가 지원 ▲바이오의약품 분야별 심사 업무계획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백신 개발 지원을 위한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구축계획,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주요 내용·세부 추진계획,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신속허가 지원 프로그램, 바이오의약품 제제별 심사 업무계획 등 2021년도 바이오의약품 주요 정책 및 허가심사 방향이 공유됐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정책·허가심사 분야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업계와 학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합리적인 정책 운영방안과 제도 개선사항을 발굴해 바이오의약품 분야 규제와 산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